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30초 안에 하는 법

by 핵심만 1분 안에 2025. 3. 3.

국민카드 포인트 현금전환을 검색해보면 여러 방법이 있지만, 어떤 방법이 맞는 건지 헷갈리실 것 같습니다.

 


포인트를 현금화한다고 해서 별도의 세금이나 수수료가 있는지, 절차가 복작하지는 않을지 걱정하고 계신가요?


포인트를 그대로 결제에 쓰는 것과 현금으로 받는 것 중 어떤 것이 유리한지도 궁금하실텐데요.

 

 

30초 안에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국민카드 포인트, 왜 현금으로 바꾸려 할까?

국민카드를 쓰면 적립되는 포인트를 포인트리(Pointree)라고 불러요. 쇼핑이나 결제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혜택입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이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꾸려 할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포인트도 결국 돈과 같은 가치이기 때문에, 현금으로 바꾸면 어디서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쇼핑할 때 할인받는 것도 좋지만, 통장에 현금으로 있어야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입니다.

 

 

그렇다면 포인트를 그냥 모아두면 어떻게 될까요?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국민카드 포인트리는 적립된 날로부터 보통 **5년(60개월)**의 유효기간이 있어요.

 

 

즉, 쌓아두기만 하고 5년이 지나도록 쓰지 않으면 가장 오래된 포인트부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몰라서 안 쓰고 놔두면 내 돈과 다름없는 포인트를 잃어버리게 되는 셈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쌓인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꿔서 만료되기 전에 알뜰하게 쓰려는 것입니다.

 

 

2. 국민카드 포인트리 현금화 수수료나 세금이 있나요?

포인트 현금화, 수수료나 세금이 있을까?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꾸면 혹시 손해보는 건 없을까 걱정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별도의 수수료나 세금은 없습니다. 

 

 

국민카드 포인트리는 1포인트 = 1원의 가치로 환산되며, 현금으로 바꿀 때 손실 없이 100% 그대로 돌려받아요. 예를 들어 10,000포인트를 현금화하면 10,000원이 입금되고, 그 중 일부를 떼는 수수료 같은 것은 전혀 없습니다. 

 

 

이는 카드사가 제공하는 회원 혜택의 하나이기 때문에, 현금으로 찾는다고 해서 이용자에게 비용을 청구하지 않아요.세금도 부과되지 않습니다. 포인트 자체는 이미 카드를 사용하면서 얻은 보너스이기 때문에, 현금으로 바꾼다고 해서 추가로 내야 할 세금은 없어요. 

 

 

3. 국민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30초 안에 찾기!)

 

아래는 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핸드폰으로 보고 계시다면, 국민 은행 어플로도 가능한데요.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남겨드립니다! 핸드폰으로 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전환하세요!

 

 

국민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핸드폰에서 하는 방법

 

국민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핸드폰에서 하는 방법

KB Pay 앱에서 포인트리 현금화하기KB Pay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서 바로 포인트리를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리 메뉴 열기: KB Pay 앱 실행 후 오른쪽 상단 돋보기 🔍 아이콘을 눌러 통합

issue.happyhealth100.com

 

 

KB국민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포인트리 현금화하기

포인트리 현금캐시백 메뉴 이동: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뒤, 상단 메뉴에서 “혜택” 항목을 클릭합니다. 혜택 메뉴 아래에 “포인트리 사용·전환” 메뉴가 보이는데, 이를 선택하면 포인트리 관련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KB국민카드 웹사이트 혜택 메뉴에서 “포인트리 사용·전환” 항목을 선택하는 화면​. (※ 2024년 이후 개편된 My KB 통합메뉴에서 혜택 > 포인트리 사용·전환 메뉴로 접근)

 


현금캐시백 선택: 포인트리 사용·전환 페이지에서 여러 사용 옵션 중 “현금캐시백”을 찾아 클릭합니다. 현금캐시백은 적립된 포인트리를 현금으로 전환하여 결제계좌로 입금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현금 캐시백(실시간 결제계좌 환급)” 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환급 신청 및 입금: 현금캐시백 메뉴를 클릭하면 포인트리 계좌입금 신청 화면이 나타나며, **입금 계좌 정보(은행 및 계좌번호)**와 전환할 포인트리 수량을 입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뒤 현금화 신청을 완료하면, KB국민카드 측에서 해당 포인트만큼을 선택한 계좌로 송금합니다.


웹사이트에서 포인트리 현금화를 신청한 후에는, “실시간 결제계좌 환급*이라는 이름대로 즉시 또는 단시간 내에 지정 계좌로 입금이 이루어집니다​. (KB국민카드의 경우 대부분 실시간 입금 지원) 입금 처리 후 잔여 포인트리가 차감되며, 완료 화면이나 알림 메시지로 입금 완료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를 현금화 vs 결제에 사용, 뭐가 더 유리할까?

마지막으로 포인트를 바로 쓰는 것과 현금으로 바꾸는 것 중 어느 쪽이 더 나은지 알아볼게요. 사실 가치 면에서는 두 가지가 동일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1포인트는 1원의 가치이므로, 포인트를 모아서 현금으로 찾든지 직접 카드 대금 결제나 물건 구매에 쓰든지 결과적인 혜택은 같습니다.

 

 

예를 들어 5천 포인트를 가지고 있다면, 그걸 현금 5천 원으로 바꾸나 다음번 결제 시 5천 원 할인을 받으나 결국 5천 원의 이득을 보는 거니까요.

 

 

그렇다면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사용 편의성과 개인의 목적에 따라 차이가 조금 생깁니다. 먼저 현금화의 장점은 말 그대로 내 통장에 돈이 들어오니 어디에든 쓸 수 있는 자유로운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일단 현금으로 받아두면 그 돈으로 다른 카드대금을 납부하든, 저축을 하든, 현금만 받는 곳에서 쓰든 내 마음대로죠.

 

 

한편 포인트를 결제에 사용하는 것의 장점은 매번 바로바로 할인받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카드값 청구액을 줄이거나 물건 살 때 즉시 할인받으면 체감상 지출을 아끼는 느낌이 들죠. 또한 앱이나 계산대에서 결제할 때 즉석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따로 현금화 절차를 거칠 필요 없이 즉각적입니다.

 

 

어떤 방법이 더 유리한지는 소비 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모았다가 한 번에 받고 싶다면 현금화가 만족감을 줄 수 있고, 소소하게 할인받는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결제 시그널에 사용하는 편이 좋겠죠.